Trip
무더위 피해 숲으로!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꿀팁

아세안자연휴양림(경기 양주)은 아세안 회원국 출신자를 대상으로 우선 예약을 실시하며, 중미산자연휴양림(경기 양평)과 방태산자연휴양림(강원 인제)은 시설 개선 공사로 인해 이번 여름 성수기 추첨 대상에서 제외된다.
성수기 추첨 신청은 국립자연휴양림 통합 예약 시스템인 ‘숲나들e’를 통해 가능하다. 추첨 결과는 내달 19일 오전 10시에 발표되며, 당첨자는 내달 25일 오후 6시까지 시설사용료를 결제해야 한다. 결제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당첨이 취소되며, 취소된 객실은 내달 26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예약으로 전환된다.
이번 성수기 추첨은 숲나들e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인당 1회, 최대 2박 3일까지 객실 또는 야영시설을 선택할 수 있다. 단, 성수기 마지막 날인 8월 24일은 1박 2일만 예약 가능하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추첨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추첨방식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투명한 절차를 보장하고 반부패 청렴 행정을 실현하겠다는 방침이다.

김명종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올 여름, 무더위를 피해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추첨 절차를 통해 국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휴양림 운영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자연휴양림은 여름철 무더위를 피해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대표적인 휴양지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숲 속의 맑은 공기와 다양한 자연체험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이번 성수기 추첨은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국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다만, 성수기 예약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사전 계획과 주의가 필요하다.
숲나들e를 통한 성수기 추첨 신청은 곧 시작되며, 자세한 정보는 숲나들e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