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천년의 빛, 청도를 비춘다…국보 금관의 '역사적 외출'
경북 청도군이 신라 천년의 빛을 품는 역사적인 공간으로 거듭난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주관하는 '2026 국보 순회전'의 개최지로 청도박물관이 최종 선정되면서, 신라의 화려한 황금 유물을 지역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길이 열렸다.이번 전시는 과거 신라의 주요 지방 거점이었던 청도의 역사적 위상을 재조명한다는 점에서 깊은 의미를 지닌다. 신라의 중앙 지배층을 상징하는 국보급 유물인 '금관' 진품이 청도 지역에서 일반에 공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역민들에게는 남다른 감회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금령총 금관'을 주제로 열리는 특별전에서는 눈부신 자태를 뽐내는 금관을 필두로, 금 허리띠와 금방울 등 금령총에서 함께 출토된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라의 정교하고 아름다운 세공 기술의 정수를 선보인다.
국립중앙박물관의 '국보 순회전' 사업의 일환으로 성사된 이번 전시는 유물의 안전한 전시를 위한 전반적인 과정을 국가로부터 지원받는다. 전시 공간 연출은 물론, 국보급 유물의 운송과 보험, 홍보 영상 제작에 이르는 비용 일체를 국비로 충당해 전시의 완성도를 높인다.

청도군 역시 국보급 유물을 맞이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에 나선다. 자체 예산을 추가로 투입하여 전시실 환경을 대대적으로 개선하고, 유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최첨단 보안 시스템을 구축해 관람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전을 통해 지역민들은 신라 중앙 지배층의 화려하고 정교한 문화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를 갖게 된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역사적인 순간이 될 이번 전시는 청도군에 새로운 문화적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