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
이이경 루머 폭로, '장난→팬심→루머' 고백 후 재해명

지난 2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이경의 찐 모습 노출합니다'라는 자극적인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오며 논란이 시작됐다. 작성자 A씨는 이이경으로 추정되는 인물과 나눈 카카오톡 대화 및 DM(다이렉트 메시지) 내용을 캡처해 공개하며 사생활 관련 의혹을 제기했다. 특히 '이경배우님'이라고 저장된 대화명과 구체적인 대화 내용들은 A씨 주장의 신빙성을 높이는 듯 보였다.
이에 이이경의 소속사 측은 즉각적인 법적 대응을 시사하며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게재 및 유포되고 있는 사안과 관련, 허위 사실 유포 및 악성 루머 등으로 인한 피해에 대해 법적 조치를 준비 중"이라고 경고했다. 나아가 "이번 사안의 심각성에 따라 허위 사실 유포에 따른 직, 간접적 손해 규모를 산정해 모든 조치를 취할 예정"임을 알리며 강력한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이는 단순한 루머 유포를 넘어 배우의 명예와 활동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소속사의 법적 대응 시사에도 불구하고 A씨는 굴하지 않았다. 그는 다음날 소속사의 공식 입장이 "거짓말"이라며 맞대응에 나섰다. 특히 이이경의 SNS 계정 인증 영상을 게시하며 자신이 대화를 나눈 대상이 이이경 본인임을 재차 강조하려는 의도를 보였다. 블로그에 올렸던 글들을 모두 삭제한 A씨는 X(구 트위터)를 통해 "증거를 모으는 중"이라며 추가 폭로를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혀 논란을 더욱 확산시켰다. 디지털 공간을 넘나들며 폭로를 이어가는 A씨의 행보는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사태는 걷잡을 수 없이 커지는 양상이었다.
그러나 22일, A씨는 돌연 하루 만에 사과의 뜻을 전하며 태도를 180도 바꿨다. 그는 "한국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최근에 이이경 배우님 관련해서 이런저런 사진을 많이 올리고 했는데요. 처음에는 장난으로 시작했던 글이 그렇게 많이 관심을 받을 줄 몰랐습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점점 글을 쓰고 AI 사진을 쓰고 하다 보니 점점 더 실제로 그렇게 제가 생각하게 된 것 같아요"라며 자신의 주장이 실제가 아닌 상상에서 비롯되었음을 암시했다.

A씨는 "이경 배우님에 대해 악성 루머처럼 퍼트리게 되어서 정말 죄송합니다. 팬심으로 시작했던 게 점점 더 감정이입을 하게 됐어요. 재미로 시작한 게 점점 실제로 그렇게 된 것 같아서 죄책감을 느끼고 있어요"라고 고백하며, 자신의 행동이 '팬심'에서 비롯된 감정의 과잉이었음을 주장했다. 또한 "제가 책임을 져야 할 부분이 있다면 책임지겠습니다. 독일인이다 보니 문장 서투른 것 이해해주세요"라며 외국인임을 밝히고 책임질 의사를 표명했다. 사과문 게재 후 A씨는 계정을 비활성화하며 사태가 일단락되는 듯 보였다.
하지만 A씨의 행보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하루 만에 상반된 태도를 취한 A씨의 사과 배경에 대해 대중은 이이경이 억울했겠다는 반응과 함께, 사과의 진정성을 의심하는 눈초리를 보냈다. 일각에서는 소속사와의 합의나 외부 압력에 의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됐다.
그리고 23일 오전 12시, A씨는 다시 계정을 활성화하고 추가 해명 글을 올리며 많은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그는 "여기 프로필에서 저의 개인정보 있어도 이메일이든 뭐든 연락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전 돈 안받았고 협박도 안당했다. 여기까지만 말씀드릴 예정이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이는 사과의 배경에 대한 외부의 의혹, 특히 금전적 거래나 협박 가능성을 일축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글을 삭제했다가 올리는 행보를 반복하고 있는 A씨의 예측 불가능한 행동은 이번 논란의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디지털 공간에서의 무분별한 폭로가 한 연예인의 명예에 심각한 타격을 줄 수 있음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이번 사태는, 책임감 있는 정보 공유의 중요성을 되새기게 한다. 이이경 측의 향후 대응과 A씨의 최종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