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시사
이재명-멜로니 19일 격돌, '이것'까지 논의한다

이재명 대통령과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오는 19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이 대통령의 초청으로 17일부터 사흘간 한국을 공식 방문하는 멜로니 총리는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한국을 찾는 첫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번째 외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 방한은 19년 만에 이루어지는 이탈리아 총리의 양자 공식 방문으로, 양국 관계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에 이어 공식 오찬을 함께하며 양국의 우호를 다지고 실질적인 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회담에서는 경제, 첨단산업, 문화 등 다방면에 걸친 의제가 테이블에 오른다. 유럽연합(EU) 내 한국의 4대 교역국인 이탈리아와의 교역 및 투자 확대는 물론, 인공지능(AI), 우주, 방산, 반도체 등 미래 성장 동력을 좌우할 첨단산업 분야에서의 기술 협력이 핵심적으로 다뤄질 전망이다.
양국은 과학기술 및 교육 분야에서의 협력과 인적 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폭넓게 협의할 계획이다. 특히 연간 약 백만 명의 우리 국민이 방문하는 국가인 만큼, 문화·관광 교류를 더욱 증진시켜 양국 국민 간의 이해와 유대를 강화하는 방안도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이 대통령은 내달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밀라노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우리 선수단과 현지를 방문할 국민의 안전에 대한 멜로니 총리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는 스포츠 외교를 통해 양국 관계를 한층 더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청와대는 이번 정상회담이 정치, 경제, 군사적 강국이자 문화·예술의 본고장인 이탈리아와 다각적인 협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8년 수립된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이번 회담을 통해 더욱 공고히 하고, 국제 무대에서의 공조 또한 한층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