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시사
캄보디아서 들려온 희소식…민주당, '감금 한국인 조기 송환' 약속 받아냈다

정 대표는 이번 사건을 검찰개혁의 당위성을 역설하는 핵심적인 계기로 삼았다. 그는 문 검사의 양심적인 증언이 묻히지 않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검찰개혁을 완수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더 이상 검찰이 국민의 눈높이를 외면한 채 기득권을 유지하려는 시도는 용납될 수 없으며, 스스로 뼈를 깎는 개혁의 길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민주당은 문지석 검사와 같이 소신을 지키는 의로운 검사들이 예외적인 존재가 아닌 상식이 되는 그날이 올 때까지, 검찰개혁의 고삐를 더욱 단단히 죄겠다"고 강조하며 개혁 완수에 대한 결연한 태도를 보였다.

특히 정 대표는 22대 국회에 들어서면서 검찰이라는 견고한 성역이 무너지고 있음을 역설했다. 불과 21대 국회까지만 하더라도 국정감사와 같은 공개적인 자리에서 현직 검사를 증인으로 채택하는 것은 상상하기 어려운 금기이자 성역으로 여겨졌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22대 국회에서는 이러한 관행이 깨졌고, 검찰이 더 이상 진실을 숨기거나 책임을 회피할 공간은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이는 국민의 대표인 국회가 검찰을 실질적으로 감시하고 통제하는 새로운 시대가 열렸음을 시사하는 대목으로, 정 대표는 이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사법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 대표는 당 차원에서 캄보디아에 급파한 '재외국민안전대책반'의 현지 활동 성과에 대해서도 상세히 전했다. 대책단은 프놈펜에서 캄보디아 하원의원들과 공식적으로 만나 현지에 감금된 것으로 추정되는 한국인들의 안전 확보와 조속한 송환을 강력히 요구했다. 이에 캄보디아 하원 측으로부터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확보하는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현지에서 약 50여 명의 한국인을 구출하는 데 기여한 오창수 선교사와 화상 회의를 열어 구체적인 피해 사례와 실태를 파악하고, 재외동포간담회를 통해 교민 사회의 어려움을 직접 청취하는 등 문제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