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시사
김경수, "이재명 득표율 MVP는 윤석열..계란이 바위 깨는 1등 보여주겠다"

24일 김 후보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재명 후보에게 표가 쏠리는 현상에 대해 "압도적인 이재명 후보 지지 결과가 나오게 된 데 1등 공신은 윤석열"이라며 "검찰과 국민의힘이 대한민국 미래를 논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국민들을 불안하게 만들어놨다"고 분석했다. 이러한 불안감이 당내에서 '당선 가능한 후보'에게 표를 몰아주는 결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일각에서 제기되는 '착한 2등 전략'을 펼치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 김 후보는 단호하게 선을 그었다. 그는 "2등을 목표로 하고 나가는 선거는 없다"고 일축하며, 이번 경선 참여 결정이 쉽지 않았음을 털어놨다. 그는 "나오기 전에 쉽지 않은 싸움이라는 것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고 계란으로 바위치기 아니냐는 얘기도 많이 들었다"면서도, "그렇지만 누군가는 유불리를 떠나 계란이 돼야 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이는 민주당이 경선을 통해 더 크게 하나가 되고 '모두가 이기는 경선'이 되기 위한 자신의 역할임을 시사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김 후보는 이재명 후보와의 차별점에 대해 자신의 '다양하고 풍부한 국정 경험'을 가장 큰 장점으로 내세웠다. 그는 "청와대와 국회 그리고 지방 행정을 두루 다 경험한 건 세 후보 중 유일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대한민국의 균형 발전과 새로운 국토 공간 재설계가 현재 가장 시급한 과제 중 하나라고 지적하며, 이 분야에 대한 자신의 전문성과 꾸준한 해법 제시 노력을 부각시켰다. 김 후보는 "그 일을 제일 잘 해낼 사람은 김경수라고 생각한다"며 자신이 국가적 과제를 해결할 적임자임을 역설했다.
이번 인터뷰는 지역 경선 결과 발표 이후 김 후보의 현재 상황 인식과 향후 경선 전략, 그리고 자신의 경쟁력을 드러내는 발언들로 주목받고 있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